2025년 5월 사적지 탐방
- 독립유공자유족회
- 5월 7일
- 1분 분량

2025년 5월 7일(수) 독립유공자유족회는 강원도 양양 일대의 역사·문화 사적지를 탐방하며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이번 탐방에서는 3·1만세운동의 숭고한 정신이 서려 있는 동창기미만세공원을 비롯해 푸른 동해를 굽어보는 하조대, 일상의 번뇌를 내려놓고 쉬어가라는 의미를 지닌 해변 암자 휴휴암 등을 차례로 방문하였다.
기미년 만세운동에 참여했다가 순국한 선열들을 기리고자 조성된 기미만세공원에서는 독립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열사들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되새기며, 오늘의 자유와 민주주의가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님을 마음 깊이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이어 탁 트인 바다와 기암괴석이 어우러진 하조대에서는 독립운동가들의 굳건한 의지를 파도와 절벽에 비추어 생각해 보며, 자연 속에서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의 정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찾은 휴휴암에서는 동해를 바라보며 묵념과 기도를 올리고, 조용한 암자 분위기 속에서 각자 삶을 돌아보며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다시 한 번 다졌다.
이와 같은 사적지 탐방을 통해 회원들은 선열들의 발자취를 몸소 느끼고 역사 의식을 함양하는 동시에,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