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민족정기선양
IMG_2779_수정_edited.png
독립운동 기념일 행사

본회는 독립유공자 선열들의 뜻을 계승, 실천하는 단체입니다.

삼일운동, 광복절, 국치일 등과 같이 독립운동과 관련된 기념일 행사를 통해 독립유공자분들의 뜻을 기리고 오늘의 우리에게 그 정신이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4년 유족회 활동 2.jpg
친일반민족행위 진상규명

일제의 만행은 그 어떤 말로도 설명이 부족할 정도로 잔인하고 야만적이었습니다. 독립운동선열들은 온몸을 내던져 저항해 마침내 독립을 이루었습니다.

하지만 일제에 부역하여 부일, 친일 행위를 일삼아 사리사욕을 채운 친일반민족세력은 그 어떠한 역사적 단죄도 받지 않고 현 시점에도 이땅의 기득권 세력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직도 그들에 대한 역사적 심판을 하지 못하고 많은 세월이 흘렀습니다. 본회는 끝까지 그들을 추적하여 엄벌할 것을 선열과 국민 앞에 약속 드립니다.

2007년 유족회 활동(해외) 4_edited.jpg
민족 자주 역사 대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역사의 중요성은 그 자체로도 학문적으로도 중히 강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우리에게 치욕의 역사라면 더욱 배우고 깨우쳐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부끄러운 역사 속에 독립운동과 같은 한 줄기 빛나는 역사가 있다면 발굴해 내어 후세에 전해야 할 것입니다. 본회는 이러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입니다.

20181203_135633_HDR.jpg
_DSC1005.JPG
독립운동 역사 유적지 탐방

독립운동은 국내는 물론 해외 곳곳에서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독립운동 유적지는 단순한 관광 장소가 아닌 유공자 분들의 혼이 살아있는 역사의 현장입니다.

본회는 그러한 사적지들을 탐방하여 선열들의 넋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가자는 결의를 다지고 있습니다. 봄, 가을 국내 정기 답사 및 매년 해외 탐방을 통해 그 뜻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민족 정기 수호

본회는 중앙회를 중심으로 전국시도에 지회를 두고 있습니다. 그 지회에서는 지역 현안에 관한 문제들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친일세력들이 아직 잔존해 있으며 그들의 행위를 옹호, 미화하려는 움직임도 여전합니다.

본회는 중앙회와 지회의 협력 하에 그러한 문제들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친일세력의 발호를 막고 지역 사회의 독립유공자 발굴을 통해 민족 정기 선양에 앞장서겠습니다.

유족회 로고_수정.jpg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