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복지사업
독립유공자유족 복지
장학금.jpg
독립유공자유족 장학금 수여

본회에서는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독립유공자유족들 중 어려운 환경속에도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에게 하나금융그룹을 비롯한 뜻있는 기업과 단체, 개인의 후원을 받아 매년 소정의 장학금을 독립유공자유족들에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 독립유공자유족들은 자긍심을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선대의 유훈을 게승하여 민족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2019-02-26 2019년 독립유공자 유족 생계지원금 및 장학금 증정식.jpg
독립유공자유족 생계 지원

본회는 독립유공자의 후손들이 선대의 희생과 헌신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대다수가 사회적 경제적 약자로서 살아가고 있음을 사회 일각에 직·간접적으로 전달해 왔으며, 후원을 통하여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독립유공자유족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독립유공자 유족들의 경제 상황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수혜자를 엄선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추가 지원이 가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립니다.

20190227_120701.jpg
독립유공자유족 의료비 지원

독립유공자유족은 높은 긍지를 가지고 살아가시지만 실상은 병원에서 제대로 치료를 받을 수 조차 없는 분들이 계시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회의 건강함은 그 사회를 위해 희생한 사람들이 어떤 대우를 받는가에 따라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제는 우리가 그분들께 건강을 돌려드려야 할 때입니다. 본회는 후원을 통해 독립유공자유족의 건강을 위해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단체, 개인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생필품지원.JPG
생필품 지원 사업

본회에서는 독립유공자유족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 사업을 통해 독립유공자유족들은 대한민국의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게 되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순환이 유지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문화생활 지원.jpg
문화생활 지원 사업

대다수의 독립유공자유족들은 생활고로 인한 문화 사각지대에 놓여 있습니다.
본회에서는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문화 소외 독립유공자유족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독립유공자유족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하여 삶의 질을 개선하고 정서적으로 윤택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족회 로고_수정.jpg
bottom of page